[수화] 인천광역시 12월 셋째 주, 타임라인뉴스
7일 동인천역 북광장에 동구 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과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1회 1시간 기준 2천원으로 안전모 및 스케이트 장비 대여료만 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한데요. 특히, 30명이상 단체는 10% 할인,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들 단체에 대하여는 50%의 할인 혜택도 주어집니다.
인천 특화 악극 공연 ‘알로하! 대불, 인천 1904’
9일부터 25일까지 중구 한중문화원에서 인천 특화 악극 공연 ‘알로하! 대불, 인천 1904’가 펼쳐집니다. 이번 공연은 현재 세대가 경험하지 못했고 먼저 세대의 기억 속에서만 잠들어 있던 노래들을 악극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재탄생시켜 누구나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는 계기를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는데요. ‘추억은 추억으로만 남는다.’라는 말이 어색할 정도로 신선하게 다가올 오감 만족 첨단 CT기술을 자랑하는 융합 공연입니다.
인천 가치 재창조를 위한 자치구 명칭 변경
1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인천 가치 재창조를 위한 자치구 명칭 변경 공동선언문 서명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발표한 선언문은 단순히 방위개념에 따라 정해졌던 자치구 명칭을 역사성과 정체성, 주민정서를 반영한 이름으로 바꾸기로 한 내용이었는데요. 이에 따라 동구와 남구는 내년부터 자치구 명칭변경을 우선 추진하고, 서구는 주민 공감대 형성 등 기반여건을 갖춘 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등록일 : 2015-12-22조회 : 1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