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헤어쇼 및 미용경연대회
<제1부 - 미용경연대회 등>
시대가 변해도 여성들을 이야기할때 미를 빼놓고는 이야기할수 없는데요
요즘 헤어와 메이크업 트랜드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곳, 오늘은 그곳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인터뷰-남구청 위생과>
"인천광역시 남구에서 주최하고 대한미용사회 인천남구지회에서 주관하는 미추헤어쇼 및 미용경연대회는 이번으로 7회째를 맞이 하고 있는데요, 저희 남구의 뷰티산업 발전을 위해서 추진하고 있는 행사입니다."
시민들로 북적이는 이곳은 제7회 미추헤어쇼가 펼쳐지고 있는 옛 시민회관 쉼터입니다.
남구가 주최하고, 대한 미용사회 남구지회 주관으로 진행된 미추헤어쇼는 미용업주 뿐 아니라, 재능대학교, 기술고등학교, 직업전문학교 등 많이 참여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는데요.
<인터뷰- 인하직업전문학교>
"우리 남구의 대 축제이죠. 이렇게 축제를 하는 자리에 저희 인하직업전문학교에서 와서 시연도 하고 대회에도 참석도 하고 해서 아이들이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헤어쇼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행사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1,2부로 나누어 진행됐는데요, 미용경진대회가 펼쳐지는 한편에서는 미용헤어 작품전시 및 공연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었습니다.
<미용사회 커트봉사단 인터뷰>
"남구 미용협회에서 나왔고요, 원장님들이십니다. 우리가 뜻을 모아서 봉사하자고 해서 나왔습니다."
무료로 아름다움을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곳을 또 있었는데요
네일아트와 메이크업, 페이스페인팅, 염색 등 아름다움과 관련된 모든 것이 이곳에 있었습니다.
<실내 방향제, 캔들, 디퓨저 제조코너>
이곳은 천연화장품 제조법을 배울 수 있는 곳인데요
외모의 아름다움 하면 무엇보다 피부가 생명, 특히 요즘은 먹는걸 피부에 양보하는 시대
아무리 비싼 화장품이라도 화학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은 왠지 믿음이 가지 않는데요
<제2부 - 미추헤어쇼 본행사>
날이 어스름해지자 제2부 본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제7회 미추헤어쇼를 통해 미용인의 위상을 한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구요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해 침체된 주안역 일대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미용업계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향후 헤어쇼를 정례화해 적극적인 뷰티붐 조성과 주민의 여가 및 방문객의 관광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미용문화축제로 만들어가길 기대합니다.
- 제작 : 전명균 시민리포터
등록일 : 2016-11-22조회 : 1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