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주 구정뉴스
News01.행복계양 아카데미 이수정 범죄심리학자 초청 강연
계양구는 지난 11일, 계양구민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하반기 행복계양 아카데미’를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개최했습니다.
‘행복계양 아카데미’는 사회, 경제, 자기계발, 교양 등 인문학에 대한 구민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고 다양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범죄심리학자이며 경기대교수 이수정 강사님을 초청했습니다.
이수정 강사의 “우리 아이들 안전할까요?”라는 주제 강연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성범죄를 어떻게 생각해야 하며, 대한민국의 법체계는 우리 아동·청소년들을 어떻게 지킬 수 있을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답을 찾는 시간이었으며, 아동대상의 범죄가 만연한 요즘 우리 아이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시간이었습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준비 단계에서 구민 대상의 강사 선호도 설문조사를 폭넓게 실시하여 강사님을 모셨기 때문에 더 높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고, 앞으로도 구민 요구를 잘 반영하여 유익한 강의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News02.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음 문화축제 개최
계양구는 지난 8일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이용 아동과 가족,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계양구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한마음문화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계양구 지역아동센터 시설장들의 오카리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아동센터 모범 아동에 대한 표창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준비한 작품 전시회, 합창, 댄스, 악기연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발표회로 진행되어 행사에 참석한 모두가 하나가 되는 열띤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이날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아동들이 소중한 인격체로 존중받고, 안전한 환경에서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지역사회 연계 등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현재 계양구에 22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490여 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News03.계양 산성박물관 전시자료 유물구입 및 기증 진행
계양구는 산성박물관 전시자료 유물구입 및 기증을 받습니다
2020년 3월 개관 예정인『계양 산성박물관』 과 관련하여 연간 지속적으로 전시, 교육, 학술자료 등으로 활용할 유물의 구입 및 기증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대상 유물은 한국의 산성 및 계양산성 관련 자료, 인천 계양지역의 관련자료, 기타 계양지역의 변천사와 관련하여 자료적 가치가 뛰어난 자료 등으로 활용가치가 있는 유물입니다.
신청 자격은 개인소장자,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등으로, 2019년 제4회 유물구입 접수는 15일까지 진행하였으며, 유물기증은 연중접수하고 있습니다.
유물 구입 및 기증 관련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과(☎032-450-831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등록일 : 2019-11-18조회 :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