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탐방 (사육신묘공원 국립서울현충원)도보여행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목요 산행날이다.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은 늘 나와 함께 산행을 하는 산친구들과 산행을 하는 날이다. 그런데 이번 산행지는 어디로 갈까? 아니 그걸 내가 왜 신경을 쓰는거야. 아랫것들이 있는데, 나 보다 두 서너살 아래인 조대장이 있는데...
조대장(조대흠)은 서울 S대 출신이다. 그러니 말안해도 모든부분 박식한 사람이다. 그런데 더 놀라운것은 산에 관해서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사람이다. 어느정도냐면 내 생전에 산꾼중에 조대장보다, 더 해박한 지식을 가진 사람을 못봤다.
그래서 난 아주 이따금씩 조대장에게 실없는 농담을 한다.
“조대장 혹시 엄마 아부지가 조대장 산에서 만든거아냐?” 하고 놀리면,
“아이 참 형님도 하며 부정도 인정도 안하는 사람이라니까요.”
그런데 이 조대장이 이번 목요산행은 뜻밖에 서울 노들역에서 시작하는 역사탐방 도보여행 코스로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사육신묘”, “사육신역사공원”, “노들역 정조대왕능행차도8폭”, “배수지공원”, “고구동산”, “조망명소”,“동작충효길”, “서달산유아숲체험장”, “달마사”, “동작대”, “서달산179m(달마공원)”, “동작대”, “현충원순례길”, “국립서울현충원”에 이르는 구간을 산행지로 결정했다고 연락이 온다.
그러다 보니 집을 나서는데 절로 콧래가 나온다. 오전 10시 노들역 1번출구에서 일행들을 만났다. 참석인원은 조대장(조대흠), 연산동(최윤영), 파랑새(박인선)그리고 나 청파(윤도균) 네명이다. 가벼운 인사를 나누고 우리는 산이라고 보기엔 좀 그런 역사공원길탐방로를 들어선다.
등록일 : 2017-08-28 15:54:00조회 : 2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