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29 16:39:23 조회수 - 1179
인천여성 취업UP 창업UP 종합박람회 개최
공유
해당 영상을 저장 하였습니다.
인천시와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인천관내 7개 새 일 센터와 함께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대상으로 ‘인천여성 취업UP 창업UP 종합박람회’를 개최 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취업을 하고자 하는 청년여성, 경력단절여성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는데요.

이번 취·창업 종합박람회는 취업희망 여성의 취업기회와 여성창업, 유망직종 등 다양한 정보제공과 관내 기업체의 유능한 인력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다양한 직종의 100개 기업체가 취업관과 1:1 세무, 노무, 창업 컨설팅관 및 창의적인 여성소자본 아이템으로 구성된 창업 홍보관 등을 운영하고 취업관련 정보제공과 170여명의 채용을 목표로 현장 면접을 진행하는 등 여성창업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이날 박남춘 인천시장은 직접 바리스타 창업 체험을 하는 등 소자본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격려하였으며, “앞으로 시장 직속으로 일자리위원회를 신설하여 공무원 주도의 일방적인 일자리 정책이 아닌 시민과 기업이 상호 협치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수요자 중심의 일자리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아울러 인천시는 이날 현장에서 만족한 결과를 얻지 못한 기업과 구직자는 인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지속적인 구직자 매칭과 취업 정보제공 및 취업알선 등으로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여 인천지역의 여성고용확대와 시민의 안정적인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온통인천 뉴스 한수림입니다. 

관련 동영상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