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5 09:36:13 조회수 - 1098
9월 2주 구정뉴스
공유
해당 영상을 저장 하였습니다.
News01.계양3동·작전2동  주민총회 온라인 생중계


코로나19 수도권 확산에 따라 지난 3일과 5일 작전2동과 계양3동 주민자치회는 2020년도 주민총회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습니다.

작전2동과 계양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온라인을 통해 
자치계획에 대한 찬반여부와 주민참여예산사업 우선순위를 사전투표로 진행했는데요,

1,300여 명이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주민총회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참석하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네이버 밴드와 유튜브를 활용하여 온라인 생중계했는데요,
특히 계양3동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토론할 수 있는 팟캐스트 형식으로 주민총회를 진행하여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작전2동과 계양3동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많은 주민이 투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News02.계양구 개인택시 운수종사자에게 마스크 배부

계양구는 지난 4일과 5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계양구 개인택시 운수종사자들에게 코로나19 예방 안내문과 마스크를 배부했습니다.

이번에 배부된 마스크는 서운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캠핑?등산 전문용품 생산 업체인 코베아에서 기탁한 물품인데요,

마스크 배부 동선을 최소화하고 사람들의 밀집을 방지하기 위해
구청 북측 광장에서 이틀에 걸쳐 마스크를 배부했습니다.

박형우 구청장은 개인택시 운수종사자들의 마스크 착용과 차량 환기 등 방역수칙 준수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함께 힘써 달라고 전했습니다.


News03.하반기 학기 중 아르바이트 대학생 모집

계양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아르바이트 일자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을 위해 하반기 학기 중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모집합니다.

학기 중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은 인천시 최초로 2019년에 계양구가 도입하였는데요, 

공직 체험의 기회와 학기 중 등록금 마련의 어려움이 있는 대학생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학기 중 아르바이트는 방학 중에 시행 방법과 다르게 종일제와 하루 3시간씩 시간제로 운영 되는데요 

관내 대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신청·접수는 계양구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오는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가능하며 선발된 학생들은 1기와 2기로 나누어 17일간 행정 업무 체험을 하게 됩니다.
최상단으로 이동